New gTLD (신규 일반 최상위 도메인)의 활용 방법

 
 

1. 사이트의 특성을 표현!

New gTLD에는 기업/브랜드명, 지역명 외에 많은 일반명칭의 도메인이 있습니다.

도메인걸즈뉴스에서 사용하고 있는 「.news」도 그 중 하나인데요. “Domain 담당자가 된 Girl이 도메인에 관한 News를 전해드립니다!“라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domain-girls.news」로 도메인 네임을 정했습니다.
「.news」라는 도메인이 뉴스/정보 사이트임을 표현하고 있죠!

만약 블로그를 운영 중이시라면 「.blog」! (참고로 「.blog」는 아직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블로그의 컨텐츠 내용을 살릴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리 블로그일 경우, 「.cooking」, 「.recipes」, 「.food」 등이 있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와 같은 판매망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라면 「.cafe」, 「.coffee」

운동 관련이라면 「.fitness」, 「.golf」, 「.ski」, 「.yoga」, 「.diet」

음식점이라면「.restaurant」, 「.food」, 「.cooking」, 「.pizza」

 
약 800개의 New gTLD 리스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ew gTLD 리스트 보러가기~♪

 

2. 프로모션/마케팅 활동에 사용!

「.christmas」, 「.blackfriday」, 「.events」와 같은 도메인도 있는데요.
이러한 도메인을 프로모션/마케팅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blackfriday」!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11월 마지막 목요일의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을 뜻하는 용어로, 「.blackfriday」는 그 하루만을 가르키는 도메인입니다. 미국에서 블랙프라이데이에 소매업자들이 대폭적인 할인 세일을 실시하는데, 그 프로모션에 활용할 수 있는 도메인입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blackfriday」의 등록건수가 5만 건을 넘었다고 합니다! Amazon과 같은 유명 기업도 취득했다고 하네요.

 
New gTLD으로 기존의 TLD보다 자유도가 높아진 덕분에 도메인을 이용한 표현의 폭도 넓어지고 독자적인 어프로치도 가능하게 되었네요!
 
 
 
CTA_domaingirlsnews
 

By 도메인걸♪
(Visited 79 times, 1 visits today)
Please follow and like u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