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모니터링

 
 
도메인 침해에 대응하는 방법, 기억하고 계시나요?

TMCH에 등록하여 상표권자 우선등록 기간(선라이즈 기간)에 도메인을 우선적으로 등록하는 방법이 있었구요.
UDRP를 통해 도메인 네임을 탈환하거나, URS를 통해 침해 사이트를 셧다운(동결)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 관련기사

1) 상표권을 침해하는 도메인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2) 도메인 침해 대책 서비스 UDRP와 URS

 
이 외에도 웹사이트 모니터링이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오늘은 웹사이트 모니터링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볼까 합니다.

 

웹사이트 모니터링?

 
자사의 도메인 네임이 제3자에 의해 등록되었을 경우, 이를 되찾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필요할 뿐 아니라 중재 신청을 위한 근거를 찾기도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3자에 의해 취득된 도메인 네임으로 운용되고 있는 사이트에 대해 정기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데요.

웹사이트 모니터링은 침해 사이트나 제3자 보유 도메인을 ①웹사이트 ②WHOIS(도메인 등록 정보) ③네임서버 ④이력의 4가지 관점에서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서비스입니다.

변경 내용이 있을 시에는 변경된 페이지의 화면 캡쳐 및 WHOIS 정보, 네임서버 정보를 보존해 두기 때문에 침해 사이트에 대한 물적 증거로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해당 정보를 이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통지해 주기 때문에 침해 사이트에 대한 빠른 초동 대응을 통해 브랜드 관리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사의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사 비지니스의 저해 요인을 빠르게 인식하여 배제할 수 있기 때문에 리스크 매니지먼트 관점에서도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수단이 될 것입니다.

 
매번 수동으로 사이트를 체크하기 힘드시지 않으신가요?

침해 사이트•도메인에 대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웹사이트 모니터링」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CTA_domaingirlsnews
 

By 도메인걸♪

 
 

(Visited 84 times, 1 visits today)
Please follow and like u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