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sofegypt.movie] New gTLD를 이용한 효과적인 포지셔닝 사례

 
 
미국에서 개최되는 일대의 스포츠 이벤트 「Super Bowl」! 2016년 2월 7일, 제 50회 슈퍼볼이 개최되었습니다.
슈퍼볼은 고액의 광고비로도 유명한데요. 올해는 무려 30초에 500만 달러!! 지금까지의 슈퍼볼 광고비 중 최고액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영화 광고도 2편 등장하였습니다.

 
super bowl domain

2016/4/7 GMO Brights Consulting 조사
*Alexa Ranking이란, Amazon의 자회사가 전세계 웹사이트의 접속수를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공개하고 있는 것

 
 
페이스북의 공유 건수를 보면 「Gods of Egypt」보다 「Teenage Mutant Ninja Turtles」이 주목도가 높은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사이트의 방문수는 「God of Egypt」쪽이 많은데, 이는 New gTLD 「.movie」를 이용하여 도메인명을 짧게 한 것이 성과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한국의 경우 검색 엔진을 이용해 웹사이트에 도달하는 경우가 많지만, 미국에서는 주소창에 URL을 직접 입력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URL 직접 입력을 통한 사이트 방문이 마케팅적 가치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도메인명은 홈페이지의 ‘주소’ 기능만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이트의 출처를 표시하여 유저의 신용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일무이라는 도메인명의 특성을 이용해 높은 선전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도메인명은 ‘기업의 얼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짧고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명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업 혹은 사업 내용을 연상시키는 New gTLD를 이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포지셔닝이 가능합니다.

 
 
 
CTA_domaingirlsnews
 

By 도메인걸♪

 
 

(Visited 60 times, 1 visits today)
Please follow and like u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