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과 마케팅] 스마트폰 사용자를 배려한 타코벨의 도메인 「ta.co」

 
크리에이티브한 도메인 네임을 이용해 효과적인 브랜드 전략을 펼치고 있는 기업을 소개해드리는 코너
「도메인과 마케팅」 입니다!

이번에 제가 주목한 것은 타코벨의 도메인 네임「ta.co」!

타코벨(Taco Bell)은 미국에 본거지를 두고 있는 멕시칸 패스트푸드 브랜드인데요.
전세계 약 7,000개, 한국에서는 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ta.co」로 접속을 하면, 「tacobell.com」으로 전송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타코벨 사이트 「ta.co」 바로가기)

스마트폰의 이용률이 높은 젋은층이 주요 타겟이기 때문에 보다 짧고 입력하기 쉬운 도메인 네임인「ta.co」를 선택하였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서 도메인걸의 쁘띠강좌

타코벨이 사용하고 있는 「.co」는 콜롬비아의 국가 도메인(ccTLD)입니다.

“co”라는 문자열이 “company”, “corporation” 와 같이 회사, 법인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 “co”는 “com”과 한글자 차이이기 때문에 입력 실수로 인해 “.com”의 웹사이트에게 고객을 잃게 된거나 악의성있는 피싱 사이트로 유도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com”과 같은 문자열로 “.co” 도메인도 등록을 해둔다면 타 사이트에게 고객을 잃을 위험도 피싱 사이트로 유도될 위험도 방지할 수 있겠네요.

제 3자에 의한 취득, 운영이 이용자에게 오인이나 혼동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가능성을 사전에 배제할 수 있는 브랜드 보호 관점에서 주목되고 있는 도메인입니다!

 
 
 
CTA_domaingirlsnews
 

By 도메인걸♪

 
 

(Visited 73 times, 1 visits today)
Please follow and like us:
0

Leave a Comment